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The Dream 나눔캠페인」연합모금 추진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77
글씨크기

8월부터 12월까지, 모금액은 복기위기가구 위해 쓰여…

 

 

여수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대표협의체 위원장 장영, 동협의체 위원장 한옥천)에서The Dream 나눔캠페인연합모금 사업을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기간은 8월부터 12월까지이며, 모금액은 전액 복지 위기가구 지원을 위한 지역특화사업 및 긴급 구호비로 쓰인다.

 

연합모금 사업은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성금을 모금하면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일정 비율의 재원을 더해주는 공모사업이다.

 

방식은 전년도에 후원자 발굴과 성금모금을 하고 다음 해에 사업을 진행한다.

 

여수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한옥천)에서는 지난 4년간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연합모금을 통해 11억여 원의 재원을 마련하고, ‘착한 가게 현판 설치’, ‘사랑의 밑반찬 지원사업’, ‘위기가정 의료비 지원’, ‘안심둥지 집수리사업120여 개의 다양한 지역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장영 위원장은 이번 연합모금을 통해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읍면동 협의체에서 힘을 모아 모금을 하고,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여수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연합모금은 사회복지 증진과 나눔문화 확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읍면동 협의체가 복지사각지대와 공급자를 연계하고 지원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행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 연합모금액은 201623514만 원, 201725407만 원, 201827976만 원, 201935213만 원으로 4년 연속 모금액을 경신해 왔다.

 

▲ 지난 7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실에서 2020년「The Dream 나눔캠페인」연합모금 협약식(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 열렸다.
▲ 지난 7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실에서 2020년「The Dream 나눔캠페인」연합모금 협약식(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 열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