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협약기업, 인력채용 시 ‘여수시민가점제’ 빛을 발해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43
글씨크기

남해화학, 올해 신입직원 11명 중 7명 여수인재 채용
GS칼텍스(주) 등 총 7개 기업…464명 중 58%, 269명 여수시민 채용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국가산단 7개 기업과 협약을 맺고 추진 중인 여수시민가점제가 최악의 실업난 속에서 빛을 발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남해화학()(대표이사 하형수)이 지난 7월 마감된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에서 전체 채용인원 11명 중 64%에 해당하는 7명의 지역 인재를 채용했다고 4일 밝혔다.

 

남해화학()은 지난 2017년 협약을 체결한 후 지금까지 채용인원 54명 중 63%에 달하는 34명을 여수지역 인재로 채용해 여수시 청년들의 실업 해소와 인구 증가에 기여하고 있다.

 

남해화학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가점제 시행으로 여수 지역민과 함께 발전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력채용 시 여수시민 가점제를 적용하고 있는 협약 기업은 GS칼텍스(), 남해화학(), 한화솔루션(), 금호석유화학(), 금호미쓰이화학(), 금호피앤비화학(), 금호폴리켐() 7개 기업이다. 지금까지 전체 채용 인원 464명 중 여수시민이 269명으로 58%를 채용하는 성과를 올렸다.

 

시 관계자는 협약 기업들이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구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지역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로 희망을 주고 있다면서 앞으로 지역민들과 함께 상생하는 기업들이 끊임없이 나오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 여수시청
▲ 여수시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