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준비를 위한 업무협약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536
글씨크기

목포대 도서문화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시너지 효과 기대

 

여수시(시장 권오봉)와 목포대 도서문화연구원(원장 이경엽)28일 여수시청 시장실에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 및 섬 정책 수립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섬과 바다의 전문 연구기관인 도서문화연구원과의 이번 업무협약은 향후 지속가능한 섬 발전 정책 수립 및 섬박람회 준비에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오는 2026717일부터 816일까지 한 달간 돌산 진모지구 일원에서 전남도와 여수시 공동주관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섬박람회 기본계획 수립 용역 자문 위원이었던 이경엽 도서문화연구원장은 정부 섬 인문학 프로그램 사업을 대비하면서 섬박람회를 준비하는 여수시에 업무협약을 제안하게 됐다.” 면서 섬 연구기관으로서 섬박람회 개최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권오봉 시장은 "섬박람회를 통해 전 세계 섬을 가진 나라들이 직면한 문제에 대해 고민해 볼 필요가 있다."면서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적극적으로 협력해서 섬에 대한 다양한 아젠다를 논하고 준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 28일 오후 권오봉 여수시장(오른쪽)과 이경엽 목포대학교 도서문화연구원장이 시청 시장실에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준비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28일 오후 권오봉 여수시장(오른쪽)과 이경엽 목포대학교 도서문화연구원장이 시청 시장실에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준비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