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낭만버스 등 관광 프로그램’ 전자출입명부 도입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95
글씨크기

여수 낭만버스, 이순신스토리텔링 체험관광 프로그램…코로나19 관리 강화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17일부터 시에서 운영 중인 대면 관광 프로그램에 전자출입명부(KI-PASS, 키패스)를 도입해 상시운영에 들어갔다고 24일 밝혔다.

 

대면 관광이 이루어지는 시티투어 6개 코스와 시간을 달리는 버스커, 이순신 스토리텔링 체험관광 등 3개 프로그램이 해당된다.

 

시에 따르면 이들 프로그램이 전자출입명부 도입 의무시설은 아니지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로 관광객과 시민의 안전을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

 

시는 지난 15일 시티투어버스 6개 노선과 시간을 달리는 버스커에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을 적용하고, 17일은 이순신 스토리텔링 체험관광 운영자를 대상으로 이용 방법을 집중 홍보했다.

 

그동안 QR코드 생성은 네이버 포털사이트에서만 가능했지만, 24일부터는 이동통신 3사의 본인인증 앱인 패스(PASS)’로도 가능해졌다.

 

네이버에 로그인 한 후 내 아이디를 누르면 내 정보’-‘QR체크인에서 발행할 수 있다. QR코드는 1회용이며, 한 번 인증을 진행해 놓으면 별도의 동의 절차 없이 바로 생성되므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을 프로그램 운영자와 관광객 모두에게 예외 없이 적용하고 있다, “프로그램 이용자들은 나와 이웃의 안전을 위해 반드시 전자출입명부 이용에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 지난 16일 서울 JW메리어트호텔에서 열린 여수관광설명회에서 참석자들이 전자출입명부를 사용해 입장하고 있다.
▲ 지난 16일 서울 JW메리어트호텔에서 열린 여수관광설명회에서 참석자들이 전자출입명부를 사용해 입장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