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직장운동경기부 스포츠(성)폭력 교육‧점검 나서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72
글씨크기

최근 잇따른 스포츠 (성)폭력 예방…근절 교육, 무기명 설문조사 실시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난 21일 진남스포츠센터에서 최근 체육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인권침해 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여수시청 직장운동경기부를 대상으로 스포츠()폭력 근절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류성식 체육지원과장과 스포츠마케팅팀장을 비롯해 여수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지도자·선수 등 33명이 참석했다.

이날 교육을 통해 스포츠폭력 예방 동영상 시청과 스포츠폭력 발생 시 대처 방안 등 처리 매뉴얼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스포츠()폭력 징계에 대해 강조함으로써 지도자 및 선수들에게 다시 한 번 경각심을 일깨웠다.

또한 선수들을 대상으로 무기명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운동부 생활에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라는 질문에 88%만족했으며 12%보통이라고 응답했다. ‘집단 따돌림’, ‘폭력(폭언)’, ‘성폭력(성추행성희롱)’에 대한 각각의 질문에 참여자 전원이 없다라고 응답했다.

시 관계자는 설문조사 결과 폭력 행위가 발견되지 않아 다행이다우리 시에서는 스포츠()폭력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교육하는 등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 여수시가 지난 21일 진남스포츠센터에서 최근 체육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인권침해 행위 예방을 위해 여수시청 직장운동경기부를 대상으로 스포츠(성)폭력 근절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여수시가 지난 21일 진남스포츠센터에서 최근 체육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인권침해 행위 예방을 위해 여수시청 직장운동경기부를 대상으로 스포츠(성)폭력 근절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