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어르신 근력강화 운동교실’ 하반기 참여자 모집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68
글씨크기

무릎인공관절 수술을 받고 거동이 가능한 60세 이상 어르신
건강을 위한 발걸음, 체력을 길러요!…31일까지 동부도시보건지소 방문 접수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노인무릎인공관절 수술을 받은 어르신들의 체계적인 재활운동 관리를 위해 어르신 근력강화운동 교실하반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대상은 무릎인공관절 수술을 받고 거동이 가능한 60세 이상 어르신이다.

동부도시보건지소에서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10~11, 14~152개 반 20명씩 선착순 모집 운영한다.

전문 운동 지도자가 런닝머신, 싸이클, 아령 등 운동기구를 이용한 근력강화 운동법 지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은 이달 31일까지 공화동에 위치한 동부도시보건지소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어르신 근력강화운동 교실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발열 검사와 손소독제, 마스크 착용을 하고 철저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무릎 근력을 강화하는 올바른 운동지식을 습득해 자기 주도적인 건강관리의 생활화를 유도하고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무릎수술 받은 어르신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여수시 보건소 동부보건관리팀( 659-4357)으로 하면 된다.

▲ 올 상반기 여수시 동부도시보건지소에서 노인무릎인공관절 수술을 받은 어르신들이 ‘어르신 근력강화운동 교실’을 통해 체계적인 재활운동 관리를 받고 있다.
▲ 올 상반기 여수시 동부도시보건지소에서 노인무릎인공관절 수술을 받은 어르신들이 ‘어르신 근력강화운동 교실’을 통해 체계적인 재활운동 관리를 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