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민간체육시설’에 코로나19 생활안정자금 ‘지원’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11
글씨크기

한 업소당 현금 50만원 지원…경영피해 최소화 ‧ 소비진작 기대
7월 1일부터 17일까지, 진남스포츠센터 2층 방문 신청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코로나19의 여파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민간체육시설에 전액 시비로 50만 원씩 현금을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여수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집단감염 위험시설 운영제한조치와사회적 거리두기등으로 경영위기와 생계 절벽에 내몰린 소규모 민간체육시설 사업주들의 숨통을 틔워주기 위해 민간체육시설 생활안정자금지원을 결정했다.

시는 수영장, 체육도장, 당구장, 체력단련장 등 신고체육시설과 미신고 자유업종인 탁구장, 볼링장, 요가원 등 약 600여 개 업소가 대상이 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2020 3 22 기준 여수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체육시설(업소) 대표자로서, ‘2020 3 22일까지 여수시에 사업자 등록 또는 영업신고가 되어 운영 중인 시설(업소)’ 또는 ‘2020 3 22일부터 6 25일까지 기간 폐업한 시설(업소)’ 에 해당되면 신청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7 1일부터 7 17일까지다. 마스크 5부제와 동일하게 대표자의 출생년도 끝자리 해당 요일에 신청서류를 준비해 여수시 진남스포츠센터 2층 소회의실(061-659-5221~5223)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류는 생활안정자금 신청서, 사업자등록증(체육시설업신고필증) 사본, 주민등록초본, 통장 사본과 함께 신분증을 지참하면 된다. 직접방문이 어려운 경우 위임장을 가진 대리인이 신청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홈페이지(http://www.yeosu.go.kr)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시는 서류심사와 실태조사를 거쳐 지원 대상을 확정해 순차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민간체육시설의 경영피해 최소화와 위기 극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꼭 필요한 사각지대에 실효성 있는 지원으로 얼어붙은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 말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지난 4월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 연장에 따라 체력단련장, 체육도장, 무도장, 당구장, 골프연습장 등 시 전체 체육시설 457개소를 찾아 방역 지침에 따른 준수사항 이행 여부를 점검하고 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지난 4월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 연장에 따라 체력단련장, 체육도장, 무도장, 당구장, 골프연습장 등 시 전체 체육시설 457개소를 찾아 방역 지침에 따른 준수사항 이행 여부를 점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