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04 14:15 (화)
여수시, 도시농업 선도할 전문가 양성한다
여수시, 도시농업 선도할 전문가 양성한다
  • 여수시 공보담당관
  • 승인 2020.06.24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강생 30명, 연 22회 88시간 이론‧실습 교육으로 도시농업관리사 자격 취득 도와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도시농업육성발전을 위해 도시농업전문가 양성 교육 및 시범사업을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여수시에 따르면 도시농업전문가양성교육은 주로 텃밭가꾸기와 기초 식물재배에 관한 내용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수강생 30명을 모집, 2288시간의 이론과 실습을 통해 도시농업관리사 자격 취득을 돕고 있다.

도시농업관리사는 도시민의 도시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도시농업 관련 해설, 교육, 지도 및 기술보급을 하는 사람으로 본 교육과정 수료하고 농업관련 국가기술자격증이 더해지면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시는 지난해 도시농업전문가 교육을 수료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여수시도시농업연구회와 손잡고 도시민 초청 도시농업한마당 행사 개최와 텃밭공원 조성 등 자원봉사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도시농업원예정원 기술 등 도시농업 전문가 양성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도시농업 발전은 물론 유해바이러스로 집콕생활에 무료한 시민들이 생활원예활동을 통해 힐링할 수 있도록 도시민 가족텃밭, 학교텃밭 운영지원 외에도 도시민 대상 원예교실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 도시농업전문가 양성 실습교육 사진
▲ 도시농업전문가 양성 실습교육 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