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전세버스‧화물자동차 운수종사자 ‘생활안정자금 지급’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31
글씨크기

1인당 50만 원 상당의 선불카드, 일주일 앞당겨 22일부터 조기 지급 시작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코로나19의 여파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세버스 및 화물자동차 운수종사자에게 1인당 50만 원 상당의 긴급 생활안정자금을 22일부터 지급한다고 밝혔다.

여수시는 지난 1일부터 19일까지 전세버스 및 화물자동차 운수종사자 생활안정자금 신청을 받아 1,326명이 신청했다고 밝혔다.

당초 이달 29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 19 장기화로 생활고를 겪는 운수종사자들에게 하루 빨리 지원하고자 일주일 앞당겨 조기 지급을 결정했다.

수령 대상자들은 개인의 경우 신분증(대리인의 경우 운수종사자 및 대리인 신분증 포함), 법인의 경우 법인 인감과 사원증을 가지고 교통과로 방문하면 된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전세버스와 화물자동차 운수종사자에게 작은 도움이나 보탬이 되도록 하루라도 신속하게 지급하도록 했다정부 지원금 소비 이후 위축된 지역 경제 활성화의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운수 종사자께서는 관내에서 지원금을 사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여수시는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을 위해 정부형과 전남형 긴급생활비 등 총 25개 사업 1,404억 원 중 331억 원을 시 재정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세버스 및 화물자동차 운수종사자 긴급 지원 외에도 교통유발부담금 30% 감면 및 노외 공영주차장 2시간 무료 개방 등을 시행하고 있다.

▲ 여수시청
▲ 여수시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