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중앙동 COP28 유치 서명운동 추진…범시민운동 박차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584
글씨크기

19일 시작, 10월 말까지 매주 금‧토요일 이순신 광장에서 추진
6개 자생단체 회원 참여

 

여수시 중앙동 6개 자생단체(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새마을지도자, 새마을부녀회, 바르게살기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회) 회원들이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당사국총회(COP28) 남해안남중권 유치를 위해 이순신광장에 모였다.

시에 따르면 중앙동 6개 자생단체 회원들은 지난 19일부터 올해 1031일까지 매주 금토요일에 이순신 광장에서 관광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COP28 남해안남중권 유치 당위성 홍보와 서명운동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순신광장을 찾는 관광객에게 천사벽화골목 안내지도와 냉수도 제공한다.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홍진석 위원장은 중앙동을 필두로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당사국총회 남해안남중권 유치 공감대가 지역을 넘어 전국으로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OP는 유엔기후변화협약에서 매년 개최하는 회의로 제28차 총회는 대륙별 순회 원칙에 따라 아시아·태평양권에서 열릴 예정이다.

올해 열릴 예정이었던 26차 회의가 코로나19 사태로 연기되면서 예상 개최 시기는 202311월쯤으로 전망하고 있다.

전남과 경남 10개 시군은 COP28 남해안남중권 공동유치를 위해 지난 12월 유치위원회를 출범하고 활발한 유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지난 16일 오후 이순신광장에서 중앙동 자생단체 회원들이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당사국총회(COP28) 남해안남중권 유치 서명운동을 펼치고 있다.
▲ 지난 16일 오후 이순신광장에서 중앙동 자생단체 회원들이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당사국총회(COP28) 남해안남중권 유치 서명운동을 펼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