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04 14:15 (화)
여수시, 재활용 동네마당 ‘클린하우스’…“재활용 수거율 높인다”
여수시, 재활용 동네마당 ‘클린하우스’…“재활용 수거율 높인다”
  • 여수시 공보담당관
  • 승인 2020.06.1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 화양면 소장마을‧미평동‧주삼동‧삼일동 4곳 운영 시작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폐기물 재활용 활성화를 위해 분리배출 체계가 취약한 농촌지역 등에 재활용 동네마당 클린하우스를 설치해 분리 배출 환경 개선에 나섰다.

시는 지난 15일부터 화양면 소장마을, 미평동, 주삼동, 삼일동 등 4곳에 재활용 동네마당 클린하우스를 설치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11월까지 8곳을 추가 설치해 총 12곳을 재활용품 분리배출 거점시설로 운영할 계획이다.

재활용 동네마당은 재활용 가능자원을 분리 보관할 수 있는 소규모 거점시설이다.

분리수거함은 종이박스, 스티로폼, 캔류, 페트병, 유리병, 플라스틱, 폐건전지폐형광등을 품목별로 구분하여 분리 배출할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품목별 발생량과 크기를 감안해 규격을 다르게 제작해 이용 주민의 편의성을 도모했다.

비가림 시설이 되어 있고, 품목별로 분리배출 할 수 있는 6종 이상의 분리수거함과 스마트경고판(CCTV) 등이 설치되어 있다.

분리배출이 취약한 농촌지역에 거주하는 이용자들이 언제든지 쉽고 편리하게 재활용품을 분리 배출할 수 있어, 재활용 수거율을 높이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클린하우스 설치로 폐기물 불법투기가 줄어들고 재활용 수거율이 현저히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 “환경을 위해 재활용품의 올바른 분리 배출 실천에 시민 여러분께서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 여수시 재활용 동네마당 ‘클린하우스’
▲ 여수시 재활용 동네마당 ‘클린하우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