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세 자녀 이상 가족’…공영주차장 무료이용 확대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834
글씨크기

지난달 27일 조례 개정, 막내자녀 18세 이하면 공영주차장 무료 이용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세 자녀 이상 가족의 공영주차장 무료이용 기준을 막내자녀 만 10세 이하에서 만 18세 이하로 확대했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지난달 27일 여수시 주차장 조례를 개정해 세 자녀 이상 가족의 무료 이용 범위를 확대했다.

시에 따르면 조례 개정 전 막내자녀 나이가 만 10세 이하였을 때 1,700여 세대가 혜택을 보았다면 만 18세 이하로 확대하면서 적용 대상이 4,200여 세대로 확대됐다.

이번 조치로 2500여 세대가 추가로 공영주차장 무료이용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세 자녀 이상 다자녀 가구는 읍동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1년간 무료로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행복도시 여수를 위해 막내자녀가 성년에 이르기 전까지 지원하는 것이 실효성 있는 다자녀 세대에 대한 지원정책이라는 판단으로 대상 연령을 확대했다고 밝히며, “시민들의 주차 불편 해소와 편익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공영주차장 확충과 효율적인 운영에 힘써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코로나19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달 14일부터 7월 말까지 노외 공영주차장 25곳에 대해 2시간 무료이용을 시행 중이다.

또한 주택지역 주차난 해소를 위해 61일부터 관내 모든 노외 공영주차장에 대해 23시부터 08시까지 무료 개방하고 있다.

▲ 여수시 진남상가공영주차장
▲ 여수시 진남상가공영주차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