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04 14:15 (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여수시, 관광 재도약 ‘힘찬 도움닫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여수시, 관광 재도약 ‘힘찬 도움닫기’
  • 여수시 공보담당관
  • 승인 2020.06.09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황금연휴 이후 여수관광 기지개, 관광 대응대책 마련 총력
뉴미디어 활용…‘호접몽’ 공개‧비대면(untact) 여행 맞춤 전략 ‘여수 미디어 투어’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국내 관광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에 대비 침체된 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해 본격 준비에 나섰다.

시는 올해 5월까지 여수를 방문한 관광객 수는 약 287만 명으로 집계됐다고 9일 밝혔다. 지난 해 같은 기간(533만 명) 대비 약 46.1% 감소한 수치다.

하지만 일주일 평균 8만여 명에 그치던 방문객 수가 5월 황금연휴를 기점으로 약 13 명에 육박하면서 침체했던 관광산업이 활기를 되찾고 있다.

5월 호텔 등 주요 숙박시설 평균 투숙률은 약 47.6%, 주말 투숙율은 70.5%를 기록했다.

여수시는 뉴미디어를 활용한 특색 있는 관광마케팅 전략으로 전 세계에 여수를 알리고 있다. 지난 529일 여수시의 다섯 번째 웹 드라마 호접몽시사회를 열고, 유튜브를 통해 전격 공개하며 여수만의 매력적인 관광자원과 시설들을 소개했다.

여수~고흥 간 연륙연도교 관광 상품인 여수 섬섬길브리지 시티투어가 지난 5부터 신규 운행을 시작했고, 인근 섬 관광 활성화를 위해 블루투어 섬 관광안내소와 편의시설을 올해 말까지 확충할 계획이다.

특히 최근 코로나19로 비대면(untact) 여행 수요가 높아졌다.

달라진 여행트렌드를 반영해 섬마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낭도 섬 둘레길 등 도보여행 코스와 아름다운 갯벌과 노을이 펼쳐지는 여자만 갯노을길 자전거여행, ‘여수 섬섬길연륙연도교 해안 드라이브 코스 등을 힐링 여수야’ SNS 채널을 통해 지속 홍보할 계획이다.

비대면 여행을 돕기 위해 뉴미디어를 활용한 여수 미디어 투어6월 중 제공한다. 여행객이 관광지에 도착해서 여수관광 안내앱을 실행하면 해당 관광지에 대한 오디오 해설이 제공되면서 숨은 캐릭터 잡기 게임과 기념품을 받는 재미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2020년 지역관광추진조직 정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여수시관광협의회가 지역의 관광사업체와 다양한 협력 연계망을 활용해 지역 관광 현안을 해결해 나가면서, ‘낭만여수 해안 트레킹 도심 시티투어체험상품도 개발운영할 계획이다.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는 안전 관광도시 정착을 위해 주요 관광지를 대상으로 지도점검 전담반을 편성해 수시로 현장을 점검하는 등 방역대응을 더욱더 강화한다. 관광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식도락 여행을 위해 음식업소 1인 복합 찬기 시범사업도입으로 식문화 개선을 통한 개인위생 관리에도 철저를 기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추이를 지켜보며 여수의 낭만브랜드인 여수밤바다&낭만버스킹 운영을 재개하고 새로운 관광콘텐츠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된 낭만포차, 여수해상케이블카, 여수밤바다&낭만버스킹 등을 통해 체류형 관광객을 늘려나가면서 관광업계는 물론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 밝혔다.

▲ 남면 비렁길
▲ 남면 비렁길
▲ 조화대교
▲ 조화대교
▲ 둔병대교
▲ 둔병대교
▲ 여자만 자전거 라이딩
▲ 여자만 자전거 라이딩
▲ 여자만 자전거 라이딩
▲ 여자만 자전거 라이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