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농기계임대료 50% 감면, 실효성 있는 지원 빛나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82
글씨크기

농기계 임대율 지난해 대비 33.3% 증가, 휴일 임대도 90% 증가

 

여수시(여수시장 권오봉)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력난을 겪자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4개월간 농기계임대료를 50% 감면하고 있어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에 따르면 감면정책을 시작한 지난 4월부터 2개월간 농기계 임대는 372농가에 392건으로 지난해 대비 33.3% 증가했으며, 840여만 원의 임대료가 감면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7월까지 4개월간 전체 임대료 감면액은 약 1500만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여수시는 봄철 농번기를 맞이하여 적기 영농이 이뤄지도록 지난 425일부터 531일까지 농기계임대사업을 휴일에도 운영했다.

휴일 이용실적은 95회에 달했으며 임대료 50% 감면에 따른 이용률 증가에 힘입어 전년보다 90% 증가하는 등 농업인의 이용이 크게 늘었다.

농기계임대사업소를 이용한 한 농업인은 인력을 구할 수 없어 막막한 상황에 저렴한 비용으로 농기계를 임대할 수 있어 큰 힘이 된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농기계임대료 감면과 휴일 임대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농업인에게 실효성 있는 지원방안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가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4월부터 농업기술센터와 읍면동에 농촌일손돕기 지원창구를 마련해 고령부녀 농가 등 농작업 지원이 필요한 영세 농가를 중심으로 일손 돕기를 추진하고 있다.

▲ 여수시 농기계임대사업소
▲ 여수시 농기계임대사업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