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거문도해풍쑥’, 드론 이용 친환경방제 ‘호평’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408
글씨크기

거문도 전면적 32ha, 친환경방제 연 5회 지원
6월 6일부터 4일간 4차 공동방제 추진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거문도해풍쑥의 친환경인증 면적 확대와 농가 경영비 절감을 위해 드론을 이용한 친환경방제 지원사업을 추진해 호평을 받고 있다.

거문도해풍쑥 재배농가 대부분이 고령화부녀화로 진딧물 등 병해충 적기 방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었다.

여수시는 친환경방제는 같은 시기에 공동으로 방제해야 병해충 방제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판단, 금년 신규 사업으로 거문도 전 면적에 대한 친환경 병해충 방제를 위해 55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지금까지 3차례 전면적 공동방제를 완료했고, 6일부터 4차 방제, 오는 11월에 5차 방제를 실시할 계획이다.

거문도해풍쑥의 친환경인증 면적은 전년 12.7ha이며, 금년에 17ha, 2022년까지 전 면적 인증을 목표로 확대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거문도에서 쑥을 재배하고 있는 한 농가는 시에서 드론으로 친환경방제를 해주어 농사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여수시 특산품인 거문도해풍쑥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농가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올해 거문도해풍쑥 브랜드 명성을 지키기 위해 15천만 원을 들여 적기출하 물류비, 규격 포장재, 쑥대 제거 작업기 지원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지난 4월 28일 거문도해풍쑥 드론 이용 친환경 3차 공동방제 현장
▲ 지난 4월 28일 거문도해풍쑥 드론 이용 친환경 3차 공동방제 현장
▲ 드론 이용 친환경방제 후 4월 중순부터 6월까지 출하되는 냉동쑥 수확 현장
▲ 드론 이용 친환경방제 후 4월 중순부터 6월까지 출하되는 냉동쑥 수확 현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