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학생 가정 ‘제2차 농산물 꾸러미’ 포인트 지원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854
글씨크기

남도장터 온라인쇼핑몰 이용 포인트 4만 원 상당 제공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농수산물 꾸러미 지원에 이어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과 협업해 관내 29천여 명의 학생 가정에 2차 학생가정 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한다.

여수시는 학교급식 중단으로 지원하지 못한 올해 3~4월분 무상급식비 예산 119천만 원을 투입해, 관내 초특수학교 학생들에게 1인당 4만 원 상당의남도장터온라인 쇼핑몰 상품 구매 포인트를 지급한다고 4일 밝혔다.

1차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방식과 달리, 학부모가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에서 직접 필요한 식자재를 구매할 수 있다. 지원품목도 농수축산물 및 가공식품까지 확대했다.

구매는 지급된 포인트로 오는 6일부터 731일까지 남도장터에서 살 수 있고, 사용기간 내 사용하지 못하고 남은 포인트는 학교에 반납된다.

포인트는 학부모 아이디와 비빌번호가 부여된 후 지급되며, 4만 원 이상 물품 구입 시 추가 비용만 개인이 결제하면 구매가 가능하다.

여수시는 지난 2일까지 농수축산물 및 가공식품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 농어업인의 남도장터 입점을 완료했다. 여수시학교급식지원센터(여수원협), 향유미가, 상진물산, 혜원유통, 여수수협, 해도식품, 여수축협, 마젠타커피로스터리 등 8개 업체가 신청해 기존 입점 업체를 포함, 38개 업체 110여 품목을 등록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학부모님들이 직접 원하는 상품을 고를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가급적 우리 지역 제품을 구매해서 소비촉진과 지역경제에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코로나19 사태로 어린이집 휴원과 개학연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229천만 원을 긴급 투입해 어린이집유치원, (특수)교 학생 가정에 친환경농산물과 수산물 꾸러미를 공급했다.

▲ 여수시청
▲ 여수시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