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전세버스‧화물자동차 운수종사자 ‘생활안정자금 지원’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407
글씨크기

1인당 50만 원, 6월 중 선불카드로 지급
6월 1일부터 19일까지 교통과 방문 신청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코로나19의 여파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세버스 및 화물자동차 운수종사자에게 1인당 50만 원의 긴급 생활안정자금을 6월 중 지급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여수시와 여수시의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적 거리두기 등에 따라 운송 수요 급감으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세버스 및 화물자동차 운수종사자(택배 운수종사자 제외)들에게 긴급 지원이 필요하다고 공감하고 생활안정자금에 예비비 약 16억 원을 투입하기로 결정했다.

지원 대상은 527일 기준 전세버스 및 화물자동차 영업장의 소재지나 차량등록지, 운전자의 주민등록 주소지가 모두 여수시 있는 운수 종사자이다.

신청 기간은 61일부터 619일까지다. 마스크 5부제와 동일하게 출생년도 끝자리 해당 요일에 신청서와 제출서류를 준비해 여수시청 교통과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다만 회사나 법인소속 운수 종사자는 소속된 회사나 법인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홈페이지(http://www.yeosu.go.kr)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시는 서류심사 후 지원 대상으로 확정되면 관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선불카드를 다음 달 29일부터 대상자들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누구보다 경영 및 생계의 어려움을 겪고 있을 전세 버스와 화물 자동차 운수 종사자분들이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코로나19로 고통을 겪는 시민이 단 한 명도 없도록 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달 14일 코로나19로 인한 운수업계 지원의 일환으로 택시 운수종사자에게 1인당 50만 원씩 여수사랑상품권을 지원했다.

▲ 여수시청
▲ 여수시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