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오일허브코리아여수(주), 희망하우스 ‘14호 준공’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465
글씨크기

저소득 조손가정의 노후 주택 개보수에 후원금 1442만 원 기탁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저소득 복지위기가구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오일허브코리아여수()(공장장 이영재)와 함께 희망하우스 14를 준공하고 지난 28일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권오봉 여수시장을 비롯한 오일허브코리아여수() 이영재 공장장, 김종진 쌍봉종합사회복지관장 및 김만곤 화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희망하우스 14호는 화양면 40년 넘은 노후 주택으로 천장은 비가 새 화재의 위험에 노출되고, 마루는 가림막이 없어 추위에 취약하며, 방은 온갖 잡동사니로 뒤덮이고 보일러가 제대로 되지 않아 방 한 칸에 가족 모두가 생활하는 열악한 주거환경이었다.

특히 청소년기에 있는 학생은 공부방도 없이 가족들과 한 방에 생활하고 있었다.

시로부터 안타까운 사연을 접한 오일허브코리아여수()는 선뜻 후원 의지를 밝히며 후원금 1442만원을 기탁했다.

쌍봉종합사회복지관과 청원시공이 협력해 마루에 샷시를 설치하고 천장 전기와 단열, 보일러 설치 공사를 비롯해 도배와 장판을 교체하는 등 전반적인 개보수공사를통해 쾌적하고 안락한 공부방과 안전한 새 보금자리가 탄생했다.

오일허브코리아여수() 이영재 공장장은 기업의 중요한 목표 중 하나는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것이라며, “도움이 필요한 시점에 후원을 아끼지 않는게 그 성장의 방법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기업도 어려울텐데 시 요청에 적극 응해 아낌없이 지원해 주신 오일허브코리아여수()에 감사드린다, “무엇보다 한참 꿈을 키울 청소년기에 있는 학생에게 따뜻한 공부방을 마련해 줄 수 있어 너무 기쁘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를 적극 발굴해 모든 시민의 얼굴에 웃음꽃이 피고 희망을 품는 여수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희망하우스(주거환경개선사업)’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노후되고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관내 저소득 복지위기가구를 발굴해 민간 후원처와 연계를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새 보금자리를 제공하는 민관협력사업으로, 2013년부터 17천여만 원의 후원을 연계해 14곳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해 왔다.

오일허브코리아여수()2016년부터 소년소녀가정 긴급생활지원, 주거환경개선, 저소득가정 밑반찬 지원, 여성청소년 위생용품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 지난 28일 열린 여수시 ‘희망하우스 14호’ 주거환경개선사업 현판식에서 참석자들이 희망하우스 입주를 기념하며 문패를 달고 있다.
▲ 지난 28일 열린 여수시 ‘희망하우스 14호’ 주거환경개선사업 현판식에서 참석자들이 희망하우스 입주를 기념하며 문패를 달고 있다.
▲ 지난 28일 열린 여수시 ‘희망하우스 14호’ 주거환경개선사업 현판식에서 권오봉 여수시장이 희망하우스 입주를 축하하며 대상자를 격려하고 있다.
▲ 지난 28일 열린 여수시 ‘희망하우스 14호’ 주거환경개선사업 현판식에서 권오봉 여수시장이 희망하우스 입주를 축하하며 대상자를 격려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