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약사회’, 회원들의 마음 담아 ‘1040만 원 기탁’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29
글씨크기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 주민 응원, 관내 약국 59개소 자발적 모금 참여

 

여수시약사회(회장 김현욱)가 코로나19로 힘든 지역주민의 고통 분담을 위해 나섰다.

여수시(시장 권오봉)에 따르면 지난 21일 여수시약사회 김현욱 회장이 시장실을 찾아 권오봉 여수시장에게 1040만 원의 후원증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후원금은 평소 약국을 운영하며 저소득층에 대한 지원 의지를 가졌던 회원들이 코로나19 발생으로 계기로 동참했으며 59개소 약국의 약사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시는 후원금을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거쳐 코로나19 발생으로 어려움을 받고 있는 저소득 주민과 사회복지시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할 예정이다.

김현욱 회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지역주민을 위한 의료봉사는 당연한 것이며, 약사회 회원들의 마음을 전달하는 또 다른 방법의 실천으로 후원금을 모았다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해 지속적인 심을 갖고 봉사를 실천하는 약사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오봉 여수시장은 약국의 체계적이고 발 빠른 대응이 금번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큰 도움이 되었다최일선에서 가장 어려움을 겪고 고생이 많았을 약사와 직원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한 의료복지에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리며, 주신 후원금은 어려운 분들에게 마음을 담아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시약사회는 약물오남용 예방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약물다량복용자 대상 단체 또는 개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 명절 연휴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휴일지킴이 약국을 운영하고, 외국인노동자와 어르신을 대상으로 상비약품 배부활동 등 지속적인 의료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 지난 21일 여수시약사회 김현욱 회장이 시장실을 찾아 권오봉 여수시장에게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1040만 원의 후원증서를 전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지난 21일 여수시약사회 김현욱 회장이 시장실을 찾아 권오봉 여수시장에게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1040만 원의 후원증서를 전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