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여수사랑상품권 10% 할인판매 ‘종료’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1126
글씨크기

5.15일 기준 목표액 80억 돌파, 5.25일부터 6% 할인 판매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소비촉진 활성화를 위해 10% 특별 할인 판매한 여수사랑상품권이 지난 15일 판매 목표액 80억을 돌파했다.

지역자금의 역외 유출을 막고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살리기 위해 발행한 여수사랑상품권은 코로나19로 침체에 빠진 소상공인들의 소득 증대는 물론 지역 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 넣었다.

여수시는 코로나19 특별할인 상품권 목표액인 80억 초과 판매로 10% 특별할인 보조예산이 모두 소진되고 각종 재난지원금 등 500여억 원이 여수사랑상품권으로 시민들에게 지급됨에 따라, 이달 22일 이후에는 10% 할인판매를 종료하고 오는 25일부터는 기존대로 6% 할인율을 적용한다고 19일 밝혔다.

아울러 여수시는 여수상품권 가맹점앱을 출시해 지난 18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10km이내의 업종별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가맹점 검색 기능, 가맹점 주소 및 전화연결 기능 등이 있다.

설치 방법은 휴대폰의 Play스토어에서 여수상품권 가맹점을 검색하여 설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위축되고, 힘든 때에 여수사랑상품권이 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전남형 재난지원금과 정부형 긴급재난지원금 등 각종 민생지원금 지급, 여수사랑상품권의 할인 판매를 통해 힘 내시고, 어려운 시기를 한마음 한 뜻으로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난 3월 정부의 상품권 10% 할인판매 방침이 내려오기 전부터 타 시군 보다 한발 앞서 할인 판매를 시작했다.

시는 10% 특별할인 여수사랑상품권을 정부로부터 8% 국비지원을 받고 2%의 시비 예산을 추가 편성해, 지난 2월 말 지류형 상품권 80억 원을 발행해 판매해 왔다.

▲ 여수상품권 가맹점 앱
▲ 여수상품권 가맹점 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