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경로당‧어린이집 ‘폭염 대비 쿨루프 사업’ 추진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553
글씨크기

환경부 국고사업 전남 유일 선정, 1억 2천만 원 확보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관내 경로당과 어린이집 33곳을 대상으로 쿨루프 조성 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환경부 주관 ‘2020년 기후변화대응력 증진 국고보조사업선정에 따른 것으로, 국비 12000만 원 포함 총 24000만 원을 투입해 추진된다.

전남에서는 유일하게 여수시가 선정됐다.

여수시는 관내 경로당 및 어린이집 등 기후변화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공공시설 건축물 옥상 6120쿨루프(Cool Roof)’ 조성 공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기 전인 7월 중순까지 쿨루프 조성을 마칠 계획이다.

쿨루프는 무더워지는 여름철 건물 옥상에 흰색계열 차열페인트를 도색해 햇빛과 열을 75% 이상 반사시켜 건물 온도를 낮추는 방법이다.

건물 내 온도가 4~5저감되는 등 냉방에 따른 전기요금과 누진세 부담을 줄이고, 온실가스 감축 목표 달성에 기여할 수 있다.

시는 이번 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사업비가 부족해 금년도에 공사시행을 하지 못한 34개소는 연차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여수시 관계자는 쿨루프 조성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어르신과 영유아의 폭염 피해를 막고, 기후변화 선도 도시로서 온실가스 감축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2017년부터 쿨루프 사업을 추진해 147개소에 23700만 원을 투입했다.

경로당과 마을회관을 중심으로 추진했으나, 금년도는 어린이집까지 사업대상을 확대했다.

▲ 여수시가 환경부 주관 국고보조사업에 선정돼 관내 경로당 및 어린이집 등 기후변화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공공시설 건축물 33곳에 ‘쿨루프(Cool Roof)’ 조성 공사를 추진한다. (사진은 쿨루프 시공 장면)
▲ 여수시가 환경부 주관 국고보조사업에 선정돼 관내 경로당 및 어린이집 등 기후변화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공공시설 건축물 33곳에 ‘쿨루프(Cool Roof)’ 조성 공사를 추진한다. (사진은 쿨루프 시공 장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