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배울학어린이집, 코로나19 이겨내기 공모 ‘최우수상 수상’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1194
글씨크기

사회보장정보원 주최 동영상 공모전, 아이디어 상품 ‘맑음 기차’로 출전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배울학어린이집(민간)이 지난 11일 사회보장정보원에서 주최한 어린이집 코로나19 이겨내기 동영상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와 어린이집 휴원과 긴급보육 등 힘든 상황을 극복하고자 기획된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에서 총 522편의 동영상이 접수되는 등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1, 2차 심사와 최종 대국민 온라인 심사를 거쳐 배울학어린이집의 맑음 기차가 최우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맑음 기차는 배울학 어린이집에서 개발한 코로나 대응 아이디어 상품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과 항상 영유아들을 한 눈에 지켜봐야 하는 보육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보육교사들이 현장에서 찾아낸 연구 결과물이다.

교사들은 좁은 공간을 넓게 쓸 수 있는 방안으로 병풍식 칸막이를 생각해냈고, 투명 아스테이지를 사용해 개방감과 가시성을 높였다.

코로나 때문에 아무리 온 세상이 어수선해도 어린이집만큼은 안전하고 밝아야 한다는 바람으로 이름은 맑음 기차로 지었다.

배울학어린이집 정숙 원장은 맑음 기차는 돌봄과 휴대를 쉽게 만든 아이디어 상품으로 보육현장의 어려움이 고스란히 녹아있다주변에서 제품의 의장등록을 권유하지만, 어려운 시기에 교육 현장에서 많이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배울학어린이집은 민간가정어린이집 중 우수 어린이집을 선정해 운영비를 지원하는 공공형어린이집으로 양질의 보육인프라를 갖춘 시설이다.

2016년에도 보건복지부에서 주최한 전국 우수보육 프로그램 공모에서 대상(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 지난 11일 사회보장정보원 주최 동영상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여수 배울학어린이집(원장 정숙)의 ‘맑음 기차’ (병풍식 투명 칸막이)를 활용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식사하고 있다.
▲ 지난 11일 사회보장정보원 주최 동영상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여수 배울학어린이집(원장 정숙)의 ‘맑음 기차’ (병풍식 투명 칸막이)를 활용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식사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