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드림스타트 ‘사랑의 주거환경개선사업’ 펼쳐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421
글씨크기

지난 9일, 사례관리 가정 집안 청소 정리 및 중고가전 지원

 

여수시 여성가족과 드림스타트팀에서는 지난 9일 오후 행복누리봉사단(회장 김정숙)과 함께하는 사랑의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했다.

집수리 대상 아동 정○○(9 ) 가구는 여수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대상자이다.

집 전체가 쌓여있는 물건들로 정리 정돈이 안돼 있고, 집안 환기가 어려워 곰팡이가 피어나는 등 집안 곳곳마다 오염이 심하고 열악한 상태였다.

아동통합사례관리사를 통해 이런 상황을 전해들은 행복누리 봉사단 7명과 공무원이 참여해 가전 유지보수, 각 방의 옷과 물건 정리, 화장실 곰팡이 제거, 청결유지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사용 중인 세탁기가 고장나 빨래하는데 어려움을 겪는걸 알고 중고 세탁기 1대를 후원받아 기증했다.

시 관계자는 사랑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가정 내 환경개선이 필요한 가구를 발굴해 아동이 쾌적한 환경에서 꿈을 키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2016년부터 사랑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사례관리 대상 21가구에 160여 명이 봉사에 참여했다.

▲ 지난 9일 오후, 여수시 여성가족과 드림스타트팀에서는 행복누리봉사단(회장 김정숙)과 함께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대상 아동의 집을 찾아 ‘사랑의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했다.
▲ 지난 9일 오후, 여수시 여성가족과 드림스타트팀에서는 행복누리봉사단(회장 김정숙)과 함께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대상 아동의 집을 찾아 ‘사랑의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