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3 11:50 (금)
여수시, “청년일자리카페에서 취업준비 하세요”
여수시, “청년일자리카페에서 취업준비 하세요”
  • 여수시 공보담당관
  • 승인 2020.05.13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운영 재개…청년 취업상담, AI, VR 모의면접, 취업특강, 커뮤니티 공간 운영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지역 청년들의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청년일자리카페에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과 커뮤니티 활동 공간을 운영한다.

13일 여수시에 따르면 지난 2월 청년일자리카페가 꿈뜨락몰(중앙시장 2)에 문을 열었지만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운영을 보류해오다 이번 생활 속 거리두기 전환에 따라 지난 11일부터 운영을 재개했다고 밝혔다.

청년일자리카페는 청년 직업상담사의 취업 상담과 함께 채용시장 변화에 따른 비대면 면접 트렌드를 반영한 AI, VR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년들이 체계적으로 면접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컨벤션홀, 세미나룸, 스터디룸 등 커뮤니티활동 공간이 있으며, 사전에 예약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컴퓨터, 복사기 및 회의진행에 필요한 장비를 갖추고 있어 청년들의 소규모 동아리 활동이나 소통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외부 고용 전문기관 및 온라인교육 전문기관 등과 연계하여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취업아카데미, 심리상담, 진로탐색 등 청년들의 정신건강과 취업에 필요한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청년일자리카페가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과 정보 공유로 우리 지역 청년들의 미래를 설계하는 유익한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 “청년들은 방문 시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 여수시 청년일자리카페
▲ 여수시 청년일자리카페
▲ 여수시 청년일자리카페 컨벤션홀
▲ 여수시 청년일자리카페 컨벤션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