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마을학교 협의회’ 개최…‘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논의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84
글씨크기

선순환 행복교육 실현을 위한 자리 마련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난 7일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여수마을학교대표와 여수교육지원청, 마을활동가가 참여해 ‘2020 여수마을학교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마을학교 협의회는 2020년 여수지역 마을학교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설정하고 여수시와 여수교육지원청, 학교와 마을의 연계와 결속력 있는 네트워크 형성의 필요성을 서로 공감하는 자리였다.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은 지역의 마을활동가, 학교, 역사유적지 및 자연환경 등 인적, 물적 자원들을 교육 인프라와 적극 연계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주민 스스로 운영해 주민과 마을이 함께 성장하는 사업이다.

이날 협의회는 지난 2월 여수교육 발전을 위한 학이 함께 만드는 여수교육공동체 업무 협약체결 이후 선순환 행복교육실현을 위해 민관이 함께하는 만남의 자리이기도 했다.

이날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는 행복한 교육을 함께 만드는 여수교육의 주제 아래 마을교육공동체가 무엇이며, 왜 혁신교육인가?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를 발표했다.

여수시교육지원청 한미희 과장은 학교와 마을과 지역사회 전체가 학생 교육에 참여함으로써 학교 안밖에서 아이들의 배움과 삶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때 비로소 여수교육이 힘찬 날개짓을 할 수 있다, “지자체는 물론 민관산학이 긴밀하게 협력해 마을학교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2020 여수마을학교 협의회
▲ 2020 여수마을학교 협의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