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교통약자 편의위해 저상버스 도입 필요

  • 기자명 교통행정과 (.)
  • 조회수 670
글씨크기

- 13일 오후 여수시청 상황실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교통약자들의 이동편의를 위해서는 저상버스와 교통약자 콜텍시 도입이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여수시는 13일 오후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와 위원회를 잇따라 열었다.
   이날 발표된 관련 용역 최종보고서에 따르면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을 위해서는 우선 저상버스 도입이 필수라고 언급됐다.
   보고서는 우선 운행거리가 다른 노선에 비해 짧은 구간인 2번 노선, 순환형인 80번과 81번, 여기에 82번 노선에 저상버스 도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교통약자가 많이 분포하고 있는 쌍봉동, 문수동, 여천동, 여서동, 돌산읍을 포함해 장애인복지관, 노인복지관 등 교통약자가 많이 이동하는 지역에 신규 저상버스를 투입하는 것도 고려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교통약자 콜택시의 경우 인구 30만명을 고려해 올해 2대를 시작으로 2013년까지 점차 늘려 모두 20대를 도입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애인 콜택시 차량 도입 후 시범운행을 통해 모니터링 결과에 따라 증차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다.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운영의 경우 관련조례에 근거해 내년부터 운행에 들어가 연중 24시간, 운영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교통약자 사후관리방안으로는 교통약자 이동편의시설 등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고 관련시설 현황을 모니터링, 관련 정보를 축적할 수 있는 조직체계를 구성해야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이동편의시설에 대한 실태조사와 만족도 조사, 정기적인 이동편의시설, 운영상황 관리, 평가 등이 뒤따라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보고회에 이어 여수시 교통약자 편의증진위원회는 이동지원센터 운영방안을 놓고 심의를 벌였다.

*** 문의 : 교통행정과 설헌식 690-2348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