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13 08:09 (월)
여수시, ‘이동식 놀이교실’ 운영…열악한 보육여건 개선 ‘기대’
여수시, ‘이동식 놀이교실’ 운영…열악한 보육여건 개선 ‘기대’
  • 여수시 공보담당관
  • 승인 2020.04.21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어촌‧도심 고지대‧도서지역 영유아 대상 육아정보, 놀이교실 운영
아이나래 달리는 장난감나라 운영도 재개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농어촌지역 영유아 가정의 열악한 보육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찾아가는 이동식 놀이교실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동식 놀이교실은 농어촌 및 도서지역에 거주하는 영유아를 대상으로 장난감 및 놀잇감을 제공해 아이와 부모가 놀이를 통해 따뜻한 교감을 하도록 돕는다.

농어촌 지역은 장난감 운영요원이 신청 가정을 직접 방문해 장난감 이용방법을 설명하고 다양한 놀이법과 육아정보를 알려주는 등 맞춤형 육아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도서지역은 장난감 택배서비스를 지원하며 서비스 비용은 모두 무료다.

이용대상은 농어촌, 도서지역, 도심 고지대 거주 만 5세 이하 영유아나 만 12세 이하 장애 아동이다.

아이나래 달리는 장난감나라도 운영을 재개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부모들의 가정 보육의 어려움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전망이다.

12점을 14일간 대여할 수 있으며, 다자녀는 자녀수만큼 대여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등록 후 장난감대여 품목을 직접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기존에도 대형차량을 이용한 장난감 대여서비스를 제공했으나, 올해 이동식 놀이교실사업을 도입하며 승합차를 도입해 차량 접근이 어려웠던 농어촌 및 도심 고지대 지역을 직접 찾아갈 수 있게 됐다앞으로도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행복한 보육 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