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농번기철, 휴일에도 농기계 빌려드려요”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11
글씨크기

5월 31일까지 여수시 농기계임대사업소 휴일에도 운영
농촌 일손 부족 해소 기대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모내기 등 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아 농촌 일손 부족 해소와 적기 영농 지원을 위해 휴일에도 농기계 임대사업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기간은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다.

임대농기계 출고는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반납은 오후 4시부터 6시까지이다.

대형농기계(트랙터, 콤바인, 스키드로더)에 대해서는 무상으로 현지까지 운송해주며, 출고 시에는 농기계 조작 및 안전수칙에 대하여 간단한 교육도 받을 수 있다.

농기계 임대가 필요한 농업인은 사전에 여수시농업기술센터(농기계임대사업소)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예약(061-659-4466)하면 된다.

여수시는 농가의 농기계 구입 부담을 줄이고 농작업 기계화율을 높이기 위해 고가여서 구입이 힘들거나 수요가 많은 농기계 임대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간을 보내는 농업인들을 위해 41일부터 731일까지 농기계임대료를 50% 감면해 주고 있다.

시 관계자는 휴일 농기계 임대사업을 통해 농번기철 부족한 농촌의 일손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농업인의 다양한 고충을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모내기 등 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아 농촌 일손 부족 해소와 적기 영농 지원을 위해 5월 말까지 휴일에도 농기계 임대사업을 운영한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모내기 등 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아 농촌 일손 부족 해소와 적기 영농 지원을 위해 5월 말까지 휴일에도 농기계 임대사업을 운영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