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르네상스' 개념

  • 기자명 기획예산담당관실 (.)
  • 조회수 1004
글씨크기

- 여수엑스포는 ‘새로운 중흥의 시대’ 일대 전환점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혼이 살아있는 호국충절의 도시 여수, 예로부터 수산업의 보고이자 활발한 상공업 활동으로 전남 제1의 도시로서의 역할을 다해왔다. 
   하지만 서울, 수도권, 광역도시권을 중심으로 한 경제구조 재편에 따라 다른 여타 도시들처럼 일부 침체의 기미를 보였다. 
   이러한 가운데 정부와 민간기업, 전 국민들은 유례가 없을 정도의 화합과 응집력을 발휘, 2012년 세계박람회를 여수에 유치했다. 
   ‘새로운 중흥의 시대’. 여수가 일대 전환점을 마련한 것이다.
  ‘여수의 옛 영화’를 재현하기에 안성맞춤인 경제올림픽을 바로 이 곳에서 개최한다. 
   ‘여수 르네상스’는 여기에서 출발한다.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구축되는 SOC시설은 하드웨어다. 이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해양수산관련, 해양레포츠관련 산업의 활성화가 기대된다. 
   여기에 역사와 전통, 문화와 예술, 앞서가는 평생학습교육도시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여수 안에서 숨쉬고 두터운 스펙트럼을 형성한다. 
   사람이 붐비고 활력이 넘치면 여수시민들의 1인당 연간소득은 3만달러에 이른다. 경제적으론 풍요를, 정서적으론 여유를 제공한다. 일자리는 모자람이 없어 부강한 지역사회가 건설되는 것은 당연지사. 
   특히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착실한 준비와 개최성공으로 이어지는 과정에서 구축된 세계화된 민주시민의식은 ‘여수 르네상스’의 핵심 요소가 된다. 
   여기에 이르게 되면 여수는 21세기형 새로운 전형의 ‘르네상스’를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 자랑스럽게 내놓을 수 있다.

*** 자료제공 : 기획예산담당관실 690-2211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