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청년 창업! 스텝 바이 스텝 사업’ 참여자 모집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538
글씨크기

5월 1일까지 모집, 20명 선발, 창업교육 및 창업지원금(40만원*6개월) 지원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지역에서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청년 창업 스텝 바이 스텝(Step By Step)’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예비 청년창업가들의 창업 아이템 구상부터 창업 실현까지 지원하는 사업으로 여수시에서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만 39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2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교육 과정은 창업 기초교육과 트랜드 및 마케팅 교육으로 진행되며, 선배 창업자들의 조언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선진지 벤치마킹 기회도 제공된다.

창업이 완료된 사업장은 사업진행상황 점검과 맞춤형 멘토링 등 현장 컨설팅도 진행한다.

참여자에게는 눈높이에 맞는 창업 컨설팅을 통해 전문성을 높이고, 창업 실현 시 임차료(40만원, 6개월간)를 지원해 창업 초기 가장 큰 어려움으로 작용하는 경제적 부담을 완화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다음 달 1일까지며, 참여 희망자는 여수시 청년지원센터(여수시 중앙로 43, 중앙시장 2)로 방문하거나 우편 접수를 하면 된다. 이메일 접수는 해늘사회적협동조합 여수지사(jnselab@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청과 여수시 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사업 수행기관인 해늘사회적협동조합 여수지사(070-4223-2076)로 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