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반기문 유엔사무총장 12일 여수방문

  • 기자명 행정지원과 (.)
  • 조회수 521
글씨크기

- 2012여수세계박람회장 시찰…여수시, 유니세프 기금 전달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오는 12일 여수를 방문, 2012여수세계박람회장을 시찰하고 여수시로부터 유니세프 기금을 전달받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한다.
   10일 여수시에 따르면 반 총장은 오는 12일 오후 3시께 여수공항에 도착, 박준영 전남도지사, 오현섭 여수시장 등으로부터 영접을 받은 뒤 오동도 앞 2012여수세계박람회 홍보관으로 이동, 여수시민들의 환영행사에 참석한다.
   반 총장은 이어 홍보관 특설무대에서 오현섭 여수시장으로부터 유엔아동기금(유니세프) 성금을 전달받고 홍보관을 시찰한다.
   기금은 환영행사장에 참석한 시민들의 자율참여로 모금된다. 목표액인 1만달러가 모아지지 않을 경우 ‘지구촌사랑나눔회’ 적립금에서 부족분을 충당할 계획이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반총장 내외와 김원수 특보, 정종환 국토해양부 장관, 강동석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장, 박 지사, 오시장, 정금희 여수YWCA 명예회장 등이 참석, 환담을 나눈다.
   현장시찰에 나선 반 총장은 오동도에서 박람회 추진상황에 대한 설명을 들은 데 이어 동백나무 기념식수와 표지석 제막으로 공식 일정으 마무리한다.
   이날 여수시민 수천명은 공항과 박람회 홍보관, 오동도에 모여 반 총장의 여수사랑에 대해 열렬한 환영인사로 화답할 예정이다.
   반 총장은 지난 9일 열흘 일정으로 한국을 비공식 방문했다.
   그는 제주평화포럼 참석에 이어 오는 14~16일 제주도에서 휴식을 취한 뒤 17일 하루 일정으로 고향인 충북 음성을 방문해 성묘하고, 18일 뉴욕으로 돌아간다.

*** 문의 : 행정지원과 김태횡 690-2107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