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돌산갓 품질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 ‘신속 추진’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514
글씨크기

2020년도 4억 5천만 원 신속집행, 토양개량제 지원사업 등 6개 사업 지원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최근 코로나19로 전 세계적으로 불어닥친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대표특산품인 돌산갓의 지속적인 명성유지와 품질향상을 위해 지난 3월 말까지 전용비료 지원사업 등 6개 사업에 45천만 원을 신속 집행했다.

여수시는 돌산갓 재배농가와 갓김치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돌산갓 재배에 적합한 전용비료, 연작피해 예방과 지력증진을 위한 토양개량제, 농촌 노동력 절감을 위한 동력 파종기와 운반기, 농약방제 드론 등 농기계를 지원했다.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해 고품질 규격갓 생갓 묶음띠와 생갓 출하용 포장재, 소비자 선호형 갓김치 포장재도 지원했다.

이같은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안전먹거리를 생산하고 돌산갓의 품질규격화로 품질과 브랜드 이미지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수시를 대표하는 특산품인 돌산갓은 돌산읍과 화양면 1220농가에서 연간 약 33천 톤을 생산, 305억 원의 매출을 올려 농가당 평균 2500만 원을 벌어들이는 고소득 작물이다.

돌산갓김치를 생산하는 405개 식품제조업체와 즉석판매업체는 연간 1만 톤을 김치로 가공해 670억 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외부활동 기피로 홈쇼핑, 택배 주문 등을 통한 돌산갓김치의 매출이 평년에 비해 1.5배 이상 증가하고 있다면서 돌산갓 재배농가에 필요한 자재 등을 조기 지원하여 고품질 돌산갓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고품질 돌산갓 수확
▲ 고품질 돌산갓 수확
▲  돌산갓 파종기 사용법 연시교육
▲ 돌산갓 파종기 사용법 연시교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