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0년 찾아가는 결혼이주여성 '다 이음' 사업 참여 기관 모집

  • 기자명 이지은(히시게) 기자 (khishgee_11@hanmail.net)
  • 조회수 565
글씨크기

관내 지역아동센터 2개소 대상으로 다문화 강사 파견
3월 23일(월)부터 27일(금)까지 접수

여수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외국인시민통합지원센터는 2020년 찾아가는 결혼이주여성 다 이음사업을 실시한다. 우리 지역 아동의 다문화 인식을 개선하고 및 다른 나라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다문화 강사가 교육을 진행한다. 이 사업을 통해서 우리 아동들이 다른 문화에 대한 수용력과 공감력을 기르고 안정적인 사회통합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다 이음' 사업은 5월부터 11월까지 지역아동센터 아동 대상으로 진행된다. 중국, 몽골 결혼 이주여성이 강사가 되어 자국의 문화를 PPT 자료를 활용해 교육한다. 중국과 몽골의 전통의상과 전통놀이 등 다양하고 재미난 체험교육으로 진행된다. 주 1회, 2시간 교육 예정이다.

아울러 관내 지역아동센터 2개소를 선정하여 강사를 파견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323()부터 27()까지다.

관심 있는 관내 지역아동센터는 신청서를 작성해 통합지원센터 돌봄 팀(yeosusicenter@daum.net)으로 메일을 발송하면 된다. 공고문과 신청서 양식은 여수시청 홈페이지(http://www.yeosu.go.kr/)나 통합센터 홈페이지(https//yeosu.familynet.or.kr)에서 다운받으시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061-692-4172)에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