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0년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 훈련생 모집 알림

  • 기자명 임주영 (9176pp@naver.com)
  • 조회수 1616
글씨크기

새일을 시작합니다. 경력이 이어집니다.
여수여성새로일하기센터(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접수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가 관할하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2020년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 훈련생'을 모집합니다. 모집대상은 다양한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만 19세 이상 여성이며, 고용보험 미가입자입니다. 방문접수만 가능하며, 여수여성새로일하기센터 주소는 전라남도 여수시 시청로34, 이레타운 4층(학동 36-1)입니다. 필요한 서류는 훈련참가신청서, 구직신청서, 이력서, 증명사진 2매, 취약계층 증빙서류(해당자에 한함)입니다.

 선발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훈련시작 1주 전까지 훈련신청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서류 심사 이후 면접을 거쳐 합격자를 발표합니다. 선발된 지원자는 훈련자로 확정되며, 자비 부담금 10만원이 필요합니다. 훈련을 수료할 시에는 5만원이 환급되며, 훈련 종료 후 6개월 이내 취업 혹은 창업을 하게 되면 5만원이 추가로 환급됩니다. 자비 부담금은 훈련생으로 최종 확정 이후에 납부하면 됩니다.

 참여혜택으로는 교육비가 전액 지원되고 취업상담 및 알선이 가능하며 교통비, 훈련생 기념품이 제공됩니다. 또한, '신한 희망 사회 프로젝트'를 통해서 취업 취약 계층에게 훈련 참여수당을 1인당 월 30만원으로 최대 3개월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훈련과정으로는 광고 편집 디자이너 양성 과정, 보육교사 재취업 과정, 건설사무원 양성 과정, 보건의료 서비스 실무자 양성 과정, 사회복지 행정실무자 양성 과정 총 5가지 과정이 개설됩니다. 과정별 선발인원은 각 20명입니다.

 광고편집디자이너 양성과정의 훈련일정은 4. 1. ~  8. 19.(월~금 13:30~17:30)입니다. 훈련내용으로는 시각 디자인 기초, 편집 소프트웨어 활용(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시안 디자인 개발, 포트폴리오 제작, 현장 견학 등입니다. 기업체에서 직접 체험해보는 현장훈련이 있으며,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 기능사 자격증이 취득 가능합니다. 이 과정은 전문 기술 훈련과정입니다.

 보육교사 재취업 과정의 훈련일정은 4. 6. ~ 6. 9.(월~금 13:30~17:30)입니다. 훈련내용으로는 보육현장의 이해(직업윤리, 평가인증제도), 현장 운영 실무(기본 생활습관 지도 방법, 영유아 교수 학습 방법, 보육활동 일지 작성, 수업시연 및 평가 등), OA 활용실무, 응급 처치 교육, 현장 실습 등입니다. 이 과정은 보육교사 자격 보유자를 우대합니다. 

 건설사무원 양성과정의 훈련일정은 5. 11. ~ 7. 15.(월~금 09:30~13:30)입니다. 훈련내용으로는 엑셀 실무, 회계(FAT2급)교육, 세무 실무, 노무교육, 입찰교육(건설입찰의 기본개요, 나라장터, 조달청 시스템 사용법)등입니다. 이 과정에서 회계정보처리(FAT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보건 의료 서비스 실무자 양성과정의 훈련일정은 7. 6. ~ 8. 28.(월~금 09:30~13:30)입니다. 훈련내용으로는 간호의 이해(생활 질환의 이해, 암의 종류와 증상 관리, 노인의 신체적, 심리적 특징, 신체구조와 질환), 간호 심리학, 보건의료 실무(투약 돕기, 감염관리, 위생관리법 등), 응급 처치 교육, 현장 실습 등입니다. 이 과정은 간호사, 간호조무사, 요양보호사 등 의료분야 자격 보유자를 우대합니다. 

 사회복지 행정실무자 양성과정의 훈련일정은 9. 7. ~ 11. 3.(월~금 09:30~13:30)입니다. 훈련내용으로는 사회 복지 현장의 이해(시설별, 영역별), 지역사회 정책 및 과제, 사례관리, 프로그램 개발 및 프로포절 작성, 회계실무, OA 행정실무, 응급 처치 교육, 현장 실습 등입니다. 이 과정은 사회복지사 자격보유자를 우대합니다. 

 위의 5가지 과정의 교육일정은 코로나-19 확산 추이 및 진정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수강생들은 이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http://www.yswoman.or.kr/) 혹은 061-641-0050 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