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방세납부영수증 따로 보관할 필요없어요

  • 기자명 세무과 (.)
  • 조회수 1010
글씨크기

- 여수시 전자납부영수증 발급 서비스 제공

   ‘지방세 납부영수증을 별도로 보관할 필요가 없어요’.
   전남 여수시는 이달 3일부터 납세자들이 전자로 납부(WeTax)하거나 은행을 방문해서 납부한 모든 지방세 납부영수증을 법적 효력이 부여된 전자납부영수증(지방세납부확인서)으로 발급해 주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전자납부영수증 발급대상은 2004년 1월1일 이후 전산수납처리된 16개 지방세 전체 세목이다.
   이용방법은 납세자가 위택스 홈페이지(www.wetax)에 접속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 후에 납부결과 메뉴를 선택하면 납부확인서가 무료로 발급된다.
   위택스 회원가입 없이 비회원납부 메뉴에서 관할 시․도, 납세번호를 입력해도 납부확인서가 출력된다. 또한 전자민원 G4C(www.egov.go.kr)에 접속하거나 시청(종합민원실 세무창구)을 방문해도 지방세납부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다.
   발급되는 지방세전자납부영수증(지방세납부확인서)의 진위여부는 위택스 홈페이지 또는 전자민원G4C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위택스 지방세 전자납부영수증 발급서비스로 납세자가 종이 지방세 납부영수증을 5년간 장기보관하는 불편함과 등록세를 전자신고․납부한 후에 시청을 방문해 납부확인서를 별도로 받아 법원등기소에 제출하는 불편함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기업체는 위택스 전자납부한 후에 발급되는 납부확인서를 회계지출증빙서류로 활용할 수 있게 돼 납세자의 지방세 납세편익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위택스(WeTax)란 인터넷으로 전국의 지방세를 신고․납부하거나 환급, 자동이체 등을 신청할 수 있고 민원처리나 정보검색 등이 가능한 지방세종합서비스시시템으로 올 6월부터 전국 어디서나 이용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세무과 세무민원계(690-2284)로 문의하면 된다.

*** 문의 : 세무과 박화숙 690-2284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