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灣(만)이 아름다운 여수

  • 기자명 조미숙 (mycho304@hanmail.net)
  • 조회수 779
글씨크기

여수반도는 5개의 아름다운 만으로 둘러싸여 있다.

 해양공원을 거닐다 조개모양의 이색적인 조형물이 눈에 띄었다.

 조형물에는 여수가 200911월에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 회원으로 공식 등록되어있다고 적혀 있었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은 만의 보호와 보전 및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해 회원들간의 경험을 교류하는 국제 비정부기구로서 유엔산하 UNEP(유엔 환경계획) 와 파트너쉽을 맺고 있다고 전한다. 만 협회는 19973월에 창립되어 2019년 기준 전 세계 26개국 45개만이 등록되어 있다고 한다.

2023년 여수의 " 세계 만클럽 총회 개최 홍보
2023년 여수의 「세계 만클럽」 총회 개최 홍보

 

여수는 만이 아름다운 도시이다.

여수반도는 5개의 아름다운 만으로 둘러싸여 있다. 동쪽으로는 여수해만, 서쪽으로는 여자만, 남쪽으로는 가막만과 장수만, 북쪽으로 광양만으로 둘러싸여 있다. 2014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 10차 연차 총회를 여수에서 개최한 바 있다. 2023년엔 세계 만클럽 총회가 여수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2023년은 여수항 개항 100주년이 되는 해로서 여수에서 세계 만클럽 총회가 개최되는 것은 더욱 의미가 있다.

광양만은 여수 국가산업단지, 광양 컨테이너 부두, 포스코 광양제철과 율촌산단 등이 위치해, 남해안 제1의 공업지역을 형성하고 있다. 여자만은 자연의 생태 보고인 갯벌과 해넘이 노을로 아름다운 곳이다. 가막만은 미국식품의약 인정처(FDA) 에서 인정하는 청정해역을 갖춘 곳이다.

다가오는 2023년, 여수에서 개최되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행사를 통해 여수의 365개의 보석같은 섬들과 한려해상, 다도해상국립공원의 자연경관 등 아름다운 여수반도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