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고, 국제과학기술경진대회(ISEF)에 한국대표팀으로 출전권 확보

  • 기자명 김강미 (kgmi8410@naver.com)
  • 조회수 614
글씨크기

2020 국제과학기술경진대회에
여수고 학생들이 한국대표팀으로 참가

왼쪽부터 고3 강건, 고3 양해원, 고2 이승원 학생사진=전남교육청 제공
왼쪽부터 고3 강건, 고3 양해원, 고2 이승원 학생
사진=전남교육청 제공

 

 여수고등학교 학생들이 미국과학대중협회가 주최하는 '2020 국제과학기술경진대회'에 한국대표로 참가하게 됐다.

 국제과학기술경진대회(ISEF, International Science Engineering Fair)는 미국과학대중협회(SSP, Society for Science & the Public)가 주최하는 최고 권위의 과학 연구대회로 1950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여수고등학교 강건, 양해원, 이승원 팀(지도교사 문샛별)은 지난 1월 15일,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한 '2019년 과학교육 종합성과발표회 학생과제연구발표회'에서 ‘AL(Acoustic Levitation) 장치 제작 및 응용에 관한 탐구’를 주제로 그 동안의 연구 성과를 공유했다. 그 결과 이들은 과학중점학교 팀 대표로 오는 5월 10일부터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개최되는 2020년 국제과학기술경진대회(ISEF) 한국대표로 참가하게 됐다.

여수고등학교는 2010년부터 교육부 과학중점학교로 지정됐다. 2018년 과학중점학교 중 전국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여수고등학교 학생들이 2020 국제과학기술경진대회에 참가함으로써 여수의 이름을 국내 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