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실을 바탕으로한 가상의 세계 : 이배경 작가전

  • 기자명 김정선 기자 (kcsun451@naver.com)
  • 조회수 663
글씨크기

미디어 아티스트 이배경 작가전
GS칼텍스예울마루 장도 전시실에서 열려

2020년 2월2일 GS칼텍스 예울마루 장도 전시실에서 미디어아티스트 이배경작가전이 열리고 있다. before the bingbang2020을 체험하고 있는 관람객들.
2월2일 GS칼텍스 예울마루 장도 전시실에서 미디어 아티스트 이배경 작가전이 열리고 있다.
'Before the bingbang2020'을 체험하고 있는 관람객들.

컴퓨터와 공학기술을 활용한 작품으로 관람객들에게 메시지를 전하는 '예술 섬의 思索이배경 작가전'202017일부터 오는 329일 까지 GS칼텍스 예울마루 장도 기획전시로 장도 전시실에서 진행된다.

 

미디어 아티스트 이배경 작가는 독일 퀼른 미디어 예술대학에서 미디어아트를 공부했다. 작가는 시간과 공간, 몸을 주제로 첨단 기술과 예술의 상관 관계를 탐구해 왔다.

작품 <Before the bigbang 2020>에서 작가는 우리 사회를 구성하는 기본 요소인 시간, 공간, 몸이 소통을 통해 변화와 발전을 만들어 간다는 주제를 표현했다. 관람객의 참여가 작품의 색, 사운드, 움직임으로 반영되어, 추상적인 생명으로 변하는 관객 참여형 작품이다.

작품 <생각에 잠긴 공간>은 미디어를 이용해 현실 공간인 전시장을 가상 공간으로 연결, 확장하고 마음 속 생각에 잠기게 하는 시간 공간을 제공한다.

 

장도 기획전시회< 예술섬의 思索>관람시간은 오전10시부터 오후 6시로 입장료는 무료이다.

여수 장도 진성다리는 차량출입이 불가능한 보행교이며 물때에 따라 통행이 불가능할 수 있다. 장도 전시관 방문전 예울마루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반드시 섬에 들어가는 시간을 확인해야한다.
여수 장도 진성다리는 차량 출입이 불가능한 보행교이며, 물 때에 따라 통행이 불가능할 수 있다.
장도 전시관 방문 전 예울마루 홈페이지(https://www.yeulmaru.org) 공지사항을 통해 반드시 출입이 가능한지 미리 확인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