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도시관리공단 채용

  • 기자명 임주영 (9176pp@naver.com)
  • 조회수 2007
글씨크기

여수시 도시관리공단 제1회 경력경쟁 및 공개경쟁 채용

여수시 도시관리공단에서는 "행복한 여수를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공기업" 이라는 타이틀로 함께 성장할 참신한 인재를 채용하고자 합니다.

접수기간은 2020.01.17(금)~2020.01.28(화) 18:00 까지 11일간 진행되며, 접수처는 여수시도시관리 공단 홈페이지 채용공고란에서 입사지원이 가능합니다. 우편 및 방문, 이메일 등의 접수는 실시하지 않으며, 입사지원서 접수 시 최종제출 클릭 및 응시표를 출력후 필히 지참해야 합니다.

채용분류는 경력경쟁채용과 공개경쟁채용으로 나눠집니다.

경력경쟁채용은 총 2명이며, 일반직으로 안전 5직급 안전관리자, 보건 5직급 보건관리자를 채용합니다.

공개경쟁채용은 총 6명으로 일반직 4명(행정 6직급), 기능직 1명(전기 9직급), 공무직 1명(행정사무 가직군)을 채용합니다.

입사지원서와 면접에는 블라인드 채용 시행을 적용하며, 채용 공고상 별도의 기준일이 없는 경우는 공고일 전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응시분야별 직무내용을 확인하고 본인의 역량에 맞는 분야에 지원가능합니다.

일반직 5직급 중 안전분야는 안전관리 체계의 수립및 시행, 안전점검 교육훈련의 계획 수립 및 시행, 사고 원인의 조사 및 대책 수립,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안전 관리자의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보건분야는 보건관리 체계의 수립 및 시행, 보건관련 점검 교육훈련의 계획 수립 및 시행,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보건관리자의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이 외에도, 행정, 전기, 행정사무등도 각 분야별 직무를 수행하게 되니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임용 이후 인사발령 등에 의해 직무 및 근무형태가 일부 변경될 수 있음을 참고해야 합니다.

응시자격으로 공통자격은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고, 응시연령은 공단 인사규정에 따른 만 18세이상 60세 미만이어야합니다.

지역제한으로는 일반직과 기능직은 광주, 전남이 가능하며, 공무직은 여수시로 제한됩니다. 지역제한은 공고일 전일을 기준으로 하여 주민등록이 해당지역 내에 등재된 자로 정합니다.

또한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되어야 하며, 여자는 면제된 자로 확인됩니다. 직종별 응시자격의 제한도 있으니, 본인에게 해당되는 세부내용을 확인해야 합니다.

전형절차로는 경력경쟁채용은 1차 원서접수로 적격여부를 판단하며, 2차 필기전형으로 직업기초능력시험(NCS)와 인성을 시험보며 3차로 면접시험을 보게됩니다.

공개경쟁채용은 1차 원서접수로 적격여부를 판단한 이후에 2차 필기전형에서는 각 분야마다 필기전형이 다릅니다. 행정직은 필수(3과목)과 전공(1과목)과 인적성을 시험보며 전기직은 전공(1과목)과 인적성을 시험보며, 공무직은 인적성만 시험을 보는 형식이니 본인의 지원분야에 맞춰 필기시험을 대비해야 합니다. 2차 필기전형이후로는 3차 면접시험은 동일합니다.

전형단계별 합격기준으로는 원서접수 전형은 지원자격에 해당하는 자 전원을 합격으로 하며, 응시자격, 지역제한, 자격증 등 적격여부를 확인합니다.

필기시험 전형으로는 인성검사는 판별기준에 의해 판정하여 합격 또는 불합격으로 나눠집니다. 인성검사 합격자 중에서 필기(NCS 직업기초능력, 필수과목, 전공, 적성) 시험 순위에 의해 각 지원분야별 채용예정인원의 3배수 이내를 선발할 예정입니다.

면접전형은 평정요소마다 상, 중, 하를 평정하여 고득점자 순으로 합격자를 결정합니다.

최종합격자는 면접시험 결과 및 지원분야별 자격요건의 증빙서류 검토 후 인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이사장이 최종으로 결정합니다. 동점자가 발생할 경우 취업보호(지원)대상자, 장애인등록자, 필기시험 고득점자, 여수시 장기거주자 순으로 선정됩니다.

원서접수전형 합격자는 2020.01.30.(목) 발표이며, 필기전형 예정일은 2020.02.01.(토) 입니다.

위의 일정사항은 사정상 변경이 될 수 있으므로, 모든 채용계획의 일정은 여수시 도시관리공단(www.yumcorp.or.kr)에 공고되므로 관심있는 분들의 참고 바랍니다.

경력경쟁을 제외하고는 3개월간 수습임용 후 평가결과에 따라 정규 임용이 가능하며, 수급기간의 급여는 해당직종의 1호봉을 기준으로 지급되며, 일부 수당항목은 제외될 수 있습니다.

이 외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도시관리공단 경영기획팀의 문의하시기 바랍니다.(061-662-82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