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계 전지훈련 오세요” 여수시, 전지훈련 유치 총력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670
글씨크기

2천8백여 명 유치, 24억여 원의 지역경제 파급효과 기대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관광 비수기인 겨울철을 이용한 전지훈련팀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0일 여수시는 지난 12월부터 2월 말까지 총 146, 2,840(연인원 30,597)의 전지훈련 팀을 유치했다고 밝혔다.

 

종목별로는 야구, 농구, 축구, 롤러, 농구, 유도, 태권도 등 6종목이며, 상명대학교 외 146팀이 여수에서 전지훈련과 스토브리그를 개최하게 된다.

 

사계절 온화한 기후와 천혜의 관광 자원, 우수한 체육 인프라와 깨끗한 숙박시설 등이 동계훈련지로 인기를 끄는 이유다.

 

여수시는 전지훈련 방문팀에 대해 훈련용품, 지역특산품, 차량을 지원하고, 관광과 환영만찬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며, 숙박·음식업소와 할인 협약도 추진하고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전지훈련팀은 짧게는 5, 길게는 30일 가까이 체류하므로 올해 동계훈련 유치로 음식, 숙박, 관광 등 약 24억여 원의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전국단위 체육단체와 프로·실업팀, 각급 학교를 방문해서 홍보하는 등 전지훈련팀 유치 활동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지난 6일 동계 전지훈련으로 여수를 찾은 롤러 선수들이 여수시 진남롤러경기장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지난 6일 동계 전지훈련으로 여수를 찾은 롤러 선수들이 여수시 진남롤러경기장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