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2019년 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운영위원회 회의

  • 기자명 김미선 (beautysu@naver.com)
  • 조회수 563
글씨크기

여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강형규)는 지난 9일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지역의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2019년 하반기 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CYS-Net 운영위원회는 위기청소년의 가족 및 보호자에 대한 여비 등 실비 지급, 특별지원 대상 청소년 및 선도 대상 청소년 선정, 통합지원체계 운영 실태 점검 및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정책제안 및 의견을 제시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운영위원회 위원 및 간사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기청소년지원 사례를 논의하였으며, 연계기관 간의 상호협력으로 청소년의 올곧은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사회의 힘을 모으는 소중한 자리가 되었다.

 

특히 올해 실시한 여수시 청소년 위기실태조사 결과 보고와 함께 진행된 여수시 청소년통합지원체계를 좀 더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가정, 학교, 지역사회 자원 활용 방안에 대한 청소년정책 방향을 검토하기로 했다.

 

위원장인 이정화 환경복지국장은 위기청소년 조기 발굴과 지원을 위한 유관기관·단체 간 협력체계 강화로 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를 활성화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시에 거주하는 만 9세에서 만 24세의 청소년과 그 가족이라면 누구나 청소년 전화 1388, 카카오톡 친구(1388), 여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61-663-2000) 등을 이용하여 청소년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