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LGMMA㈜, ‘희망하우스 13호’ 오픈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wjdwhdrns@korea.kr)
  • 조회수 383
글씨크기

봉강동 기초수급가구 ‘주택 개보수공사’…3일 현판식

여수시와 LGMMA(), 쌍봉종합사회복지관과 서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힘을 합쳐 취약계층에 희망하우스를 선물했다.

 

시에 따르면 3일 오전 여수시 봉산동 주택가에서 권오봉 여수시장과 LGMMA김창호 공장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하우스 13호 현판식이 열렸다.

 

희망하우스 13호의 주인공 남 모씨는 몸이 불편한 아들을 돌보며 자활근로로 어렵게 생계를 유지하고 있었다. 또 이들이 생활하는 주택은 건축한지 40년 이상이 돼 천장에서 빗물이 새고 벽과 바닥에 곰팡이가 피어 있었다.

 

이러한 딱한 사정을 듣고 LGMMA1004만 원을 후원하고, 쌍봉종합사회복지관과 서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원에 나섰다.

 

주택 개보수공사는 지난달 1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됐다. 지붕 슬레이트 공사를 시작으로 옥상방수, 화장실보일러 수리, 도배장판 교체 등이 이뤄졌다.

 

시는 남 모씨를 통합사례관리대상자로 지정관리하고, 그의 아들은 정신건강 복지센터 지원 서비스를 연계할 계획이다.

 

희망하우스는 여수시 민관협력 복지사업 중 하나로 후원자의 도움으로 어렵게 생활하는 위기가구 세대에 쾌적한 보금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3년부터 올해 12월까지 29개 기관에서 16000여만 원을 후원했다.

 

LGMMA관계자는 기업의 중요한 목표 중 하나는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회공헌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희망하우스가 새워지기까지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면서 연말연시에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주변을 살펴봐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