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8 09:07 (수)
소라면, 농산물 행복장터 성황 이뤄
소라면, 농산물 행복장터 성황 이뤄
  • 방길자
  • 승인 2019.12.02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 소라면(면장 최영철)1130일 덕양 곱창상가 공터 일원에서 1회 농산물 직거래 행복장터를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는 생산자인 소라면 농민들과 시민이 참여하여 축제 분위기를 만들었다.

소라면에서 생산하여 판매한 이날 직거래장터에는 무농약 햅쌀, 파프리카, 오이, 호박, 고추, 배추, , 참기름 등 100여 품목을 시중가보다 10~20% 저렴하게 판매했다.

농산물직거래장터 구매자가 행사장에 있는 먹거리부스를 이용하면 2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었다.

부대행사로 김치 명인의 김장 시연에 이어, 김장김치 담그기 체험도 있었다. 체험료 1만 원을 내면 절임배추와 양념소를 제공받아 직접 김치를 만들어 가져가기도 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생산자가 직접 농산물을 생산하고 판매해 소비자들은 지역에서 생산된 고품질의 농산물을 더욱 신뢰하며 구입 할 수 있었다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생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행사를 준비한 최영철 소라면장은 이번 행복장터가 올해 4차례 태풍으로 어려움을 겪은 지역 농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지역 농가에서 생산하는 농산물 판로 개척의 일환으로 농촌과 도심을 잇는 직거래 장터 개설 등 농가 활성화와 건강한 먹거리 공급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