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9년 자원봉사주간 행사 열려

  • 기자명 방길자 (cys2651@naver.com)
  • 조회수 359
글씨크기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자원봉사주간을 맞아, 지역 8만 자원봉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2019자원봉사 주간행사를 열었다.

자원봉사 주간 행사는 아름다운 여수를 만드는데 공헌해주신 자원봉사자와 사회복지시설 관계자, 시민이 자원봉사와 나눔으로 하나 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되었다.

자원봉사주간행사는 지난 11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자원봉사자와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봉사 주간의 첫날인 22일에는 여수문화홀에서 1,000여명의 여수시 자원봉사자가 한자리에 모여 기념식을 시작으로 우수자원봉사자 시상으로 이어졌다.

이어 29일까지 올 한 해 동안 지역에서 진행된 자원봉사활동을 담은 사진전이 시청 로비와 여수문화홀에 전시돼 시민들과 공유되었다.

23일부터 29일까지는 안녕리액션캠페인, 사회복지시설 봉사활동, 자원봉사힐링캠프,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 교육 등이 있었다.

실외에서는 사회복지시설 연합회 주관으로 ‘1365 선 순환장터도 운영되었다. 선순환 장터는 자원봉사 주간의 참여자들에게 봉사시간을 마일리지로 제공해 이를 소비할 수 있는 장터이다.

이 밖에도 자원봉사단체, 기업별로 지역 곳곳에서 숲 가꾸기, 복지시설 봉사, 김장김치 담그기, 저소득 가정 주거환경 개선활동 등 각종 봉사활동도 이어졌다.

시 관계자는 아름다운 여수를 만드는데 공헌해 주신 자원봉사자들에게 보답과 함께 자원봉사로 하나 되는 자리였다자원봉사주간을 계기로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는데 더 노력해하겠다고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