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천동 새마을부녀회, 어르신 생신잔치 봉사

  • 기자명 방길자 (cys2651@naver.com)
  • 조회수 448
글씨크기

여수시 여천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맹엽)는 회원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경로당에서 어르신 생신상 챙겨드리기 봉사를 했다. 여수시노인복지관과 여수시새마을부녀회와 자원봉사활동에 관한 협약을 체결이후 여천동새마을부녀회에서는 매월 경로당을 순회하며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봉사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여천동새마을부녀회원들은 오전 10시부터 음식을 직접 만들고 생일상을 마련해 어르신들과 함께 점심을 나누며 생신을 축하해 주었다.

생신 잔치는 생일케익, , , 불고기, 과일, 나물 등 푸짐한 생일상에 흥겨운 사물공연으로 생신잔치 분위기를 한껏 높여드렸고 금빛왕관을 씌워드려 어르신들의 자존감을 높여드렸다.

김맹엽 회장은 회원들의 봉사로 경로당 어르신들께 생신상을 차려 축하해 드리고 함께 즐겁게 담소를 나누는 모습을 보니 정말 흐뭇했다면서 더욱 많은 경로당에 이런 혜택이 주어져 어르신들이 기쁘고 행복한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왕관을 쓴 어르신들은 생일 축하노래를 부르면서 기뻐하였고, 생신상을 받은 한 어르신은 "매년 잊지 않고 생일을 챙겨주는 봉사자들과 복지관 그리고 여수시에 고맙다" 하시며 집에서도 받기 힘든 푸짐하고 즐거운 생일상을 받으니 이렇게 행복할 수가 없다면서 봉사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여천동 새마을부녀회원들은 수년 전부터 경로당 봉사활동에 참여해 왔으며 지역의 소외된 곳을 구석구석 찾아 봉사를 펼쳐 지역 사회의 미담이 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