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위용 드러낸 화양대교

  • 기자명 방수윤 (suyun7762@naver.com)
  • 조회수 1864
글씨크기
화양면 공정마을과 조발도를 연결하는 화양대교가 준공을 앞두고 11월 2일 현재 막바지 공사중이다
화양면 공정마을과 조발도를 연결하는 화양대교가 준공을 앞두고 11월 2일 현재 막바지 공사중이다

여수에서 고흥까지 섬을 다리 11개로 잇는 연륙·연도교 건설 사업이 12월 준공을 앞두고 막바지 공사가 한창이다.

여수고흥 연륙·연도교 가설공사는 여수 돌산읍 신기항에서 시작해 화양면을 경유하여 고흥 영남까지 연결하는 11개의 다리로 연결하는 공사이다.

11개 교랑 중 여수 쪽 시작 교량인 화양∼백야도 간 백야대교와 돌산 신기화태도 간 화태대교와 고흥 쪽 시작구간인 여수 적금도고흥 영남을 잇는 팔영대교는 이미 완공되어 통행 중이다.

나머지 8개 다리 중 고흥에 가까운 여수시 화양면 공정마을과~조발도~둔병도~낭도~적금도를 잇는 18구간의 4개 교량은 12월 조기 완공을 위해 막바지 공사가 한창이다.

화양~고흥간 4개 교량은 화양대교(화양면 공정마을조발도), 조발대교(조발도둔병도), 둔병대교(둔병도낭도), 낭도대교(낭도적금도) 팔영대교(적금도~고흥)이다.

여수 고흥간 국도 77호선이 다리로 연결과 함께 화양면 세포에서 소라면 덕양에 이르는 국가지원지방도 확포장공사도 마무리 돼 화양~고흥간 연륙·연도교 구간과 연결되면서 화양면 일대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된다.

여수고흥간 연륙·연도교 건설이 완공되면 물류비용 절감과 남해안 연안을 따라 바다와 연안, 섬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만끽할 수 있는 관광벨트를 구축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