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레일바이크 타기 좋은 계절입니다.

  • 기자명 방길자 (cys2651@naver.com)
  • 조회수 685
글씨크기

조금씩 가을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정말 가을이 오려나 봅니다.

가을에 여수에서 아이와 함께 하루쯤 함께하는 시간을 보내려면, 푸른 바다를 향해 달리는 여수 해양레일바이크가 좋답니다.

탁 트인 바다를 보면서 해양레일바이크 페달을 돌리는 기분이 동심을 자극하거든요.

레일바이크 제철은 봄과 가을이죠. 추운 겨울에는 찬바람과 손이 시려서 속도를 낼 수가 없고, 여름에는 뜨거운 땡볕으로 주체하기 힘든 땀 때문에 고생이거든요. 요즘처럼 여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간절기에 살랑살랑 시원한 갯바람 가르며 여수의 청정바다를 달리면 정말 상쾌합니다.

저희가 인터넷 발권을 하고 도착해서 탑승을 기다리는데, 탑승자가 꽤 많았어요.

여수해양레일바이크 탑승권은 발권 후 1시간 이내 출차를 안 하면 추가 요금을 부담해야 된다고 하더군요. 주의해야 될 것 같습니다.

주말에는 레일바이크를 타려고 찾는 여행객들이 정말 많네요. 대기하는 줄이 엄청났어요. 저희는 이십 여분 기다려서 탔네요.

이곳은 모두 4인승레일바이크만 구비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레일바이크는 4인승(기본)이며 2~3인은 4인승 바이크에 탑승하게 됩니다 (탑승인원에 따라 요금 적용)

레일바이크 운영시간 및 요금 알려드릴게요.

우선, 이용 시간은 동절기(09~18) 하절기(09~21)까지 운행을 합니다.

요금은 2인승과 3인승, 4인승으로 구분이 되고, 2인승 탑승 26,000 , 3인승 탑승 31,000 , 4인승 탑승 36,000 원입니다. 여수시민은 신분증을 제시하면 10% 할인을 받습니다. 금년 31일부터 종전 20% 할인에서 10% 할인으로 바뀌었네요. 그런데 레일바이크 예매를 인터넷 사이트 찾아보면 10% 이상 할인하는 곳이 많아 별 의미가 없습니다.

어떤 이유에서 인지는 모르지만 레일바이크를 가장 많이 타는 사람들은 다름 아닌 여수 시민일 텐데 여수시만 할인율이 축소된 것은 아쉬운 일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