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제 섬 포럼 여수’ 25일 개막 ‘섬박람회 기틀 마련’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wjdwhdrns@korea.kr)
  • 조회수 866
글씨크기

섬 전문가, 전국 섬 단체 회원과 주민 등 내외국인 200여 명 참여
27일까지 기조강연, 세션 강연‧토론, 금오도 인문학 여행 등 진행

여수시(시장 권오봉)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기틀 마련을 위해 ‘2019 국제 섬 포럼 in Yeosu’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섬 박람회, 섬과 음식으로 출발하라는 주제로 이달 25일부터 27일까지 경도리조트와 금오도 일원에서 열린다.

 

섬 전문가, 전국 섬 단체 회원과 주민, MICE 관계자 등 내외국인 2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2019 국제 섬 포럼은 기조강연, 세션 강연 등의 공식회의와 금오도 인문학 여행으로 이뤄져 있다.

 

행사 첫날 국제슬로피시협회 Paula Barbeito 코디네이터는 섬의 가치를 주제로 행사의 막을 올린다.

 

이어 세션 동아시아 섬의 맛이 진행된다. 한국슬로피시운동본부 김준 위원장과 중국 출신 Chen Mingzhi, 국제슬로푸드 류큐협회 Yamada saki 사무국장이 강연에 나선다.

 

이날 오후 530분부터는 경도리조트 야외무대에서 여수시장, 전라남도행정부지사, 포럼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이 열린다.

 

둘째 날은 세션 섬의 맛과 멋, 그리고 삶’, 세션 섬섬여수, MICE로 잇다가 연이어 진행된다.

 

제주향토음식보전연구원 양용진 원장, 손죽도 김영란 씨, 금오도체험휴양마을 박재성 운영위원장, 플레이스랩 정순영 대표, ()전남생물산업진흥원 해양바이오연구센터 임영태 센터장이 강연을 한다.

특히,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기본계획 용역을 지휘하는 정순영 대표가 참석자에게 섬 박람회 개최 의의와 기대 등을 설명할 계획이다.

 

같은 날 오후에는 참가자들이 금오도로 섬 인문학 여행을 떠난다. 참가자들은 12일 동안 비렁길 체험과 섬 음식 만들기, 동백 방향제 제작 등을 경험한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국제 섬 포럼을 열게 됐다올해 포럼이 여수세계섬박람회 분위기 조성과 섬 음식 관련 MICE산업 발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