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9년 생활 SOC 공모전

  • 기자명 임주영 (9176pp@naver.com)
  • 조회수 510
글씨크기

아이디어, 우수사례, 홍보영상 공모전

 국무조정실에서는 생활 SOC 정책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정책에 활용하기 위해 <2019년 생활 SOC 아이디어, 우수사례, 홍보영상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공모전명은 "2019 생활 SOC 아이디어, 우수사례, 홍보영상 공모전" 이며, 생활 SOC란, Social Overhead Capital 의 약자로 생활밀착형 사회기반시설이라는 뜻입니다. 사람들이 먹고, 자고, 자녀를 키우고, 노인을 부양하고, 일하고 쉬는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인프라와 삶의 기본전제가 되는 안전시설을 의미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도서관, 체육관, 주민건강센터, 돌봄시설, 안전시설물등이 있습니다. 접수기간은 아이디어, 홍보영상은 2019.09.02(월) ~ 10.31(목)이며 개인 및 단체가 대상입니다. 우수사례는 2019.09.02(월) ~ 10.15(화) 이며, 지방자치단에 및 운영기관을 대상으로합니다.

 공모분야는 첫째, 생활 SOC 아이디어로 운영 및 참여, 제도개선, 사업개선등에 대한 내용으로 분량의 제한은 없습니다. 둘째, 호오영상은 일상생활에서 국민의 편익을 증진시키는 생활 SOC의 가치를 느끼게 할 수 있는 홍보 동영상으로, 3분이내 720p(1280X720픽셀)이상으로 파일형식은 avi 또는 mp4 입니다. 마지막으로 우수사례는 생활 SOC 운영비 절감 우수사례, 생활 SOC 지역참여 우수사례에 대한 내용으로 분량 제한은 없으나 가급적 10쪽이내를 권장하며 파일형식은 한글입니다. 시상규모는 장관 상장 및 부상 1500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이 제공됩니다. 최우수상은 분야별 1점, 우수상은 분야별 2점, 장려상은 분야별 3점씩이며, 국무조정실장상과 함께 각 150만원, 100만원, 50만원 상당의 부상이 제공됩니다.

 추진일정은 접수기간이후, 10월에 심사위원회를 구성하고 심사기준을 확정하며 11월중으로 심사 및 당선작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11월 말에는 발표 및 시상식이 있을 예정입니다. 신청은 개인 및 단체 대상은 인터넷으로 www.생활soc공모전.com 으로 접수가 가능하며, 지방자치단체와 운영기관 대상은 국무조정실 생활 SOC 추진단으로 공문접수가 가능합니다. 우편 및 방문 접수는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492 청암빌딩 508호 국무조정실 생활 SOC 추진단으로 접수가 가능합니다.

 심사위원 구성 및 심사계획수립은 2019년 10월에 계획중이며, 위원 구성은 생활 SOC 자문단, 홍보 전문가 등으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또한 1차 서면심사는 내,외부 심사로 내부 검토 및 위원별 시상 수의 2배에 해당하는 후보작을 선정할 것입니다. 2차 종합 심사는 수상작 및 순위를 최종 선정하며 아이디어, 우수사례 분야는 발표심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중점 심사항목은 아이디어분야는 적합성, 독창성, 우수성, 실현 가능성등이며, 우수사례는 파급효과, 적시성, 적용 가능성, 충실성 등이며, 홍보영상은 주제 적합성, 전달력, 영상 완성도, 창의성 등을 가지고 심사할 예정입니다. 심사 제외사항은 응모자 정보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공모 주제에서 벗어난 작품이거나 이미 공개 또는 발표된 내용, 타 공모전에 출품 선정된 내용, 표절, 대리작, 중복 응모작 등 부적절하다고 인정되는 내용입니다.

 기타 참가신청서 및 응모서식과, 공모전 요강에 대한 설명은 여수시청(http://www.yeosu.go.kr) 홈페이지에 기재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생활 SOC 공모전 사무국(070-4184-4557)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