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9 청년 창직 아카데미

  • 기자명 임주영 (9176pp@naver.com)
  • 조회수 1340
글씨크기

나의 역량을 찾아서, 새로운 직업을 찾아서!

 창직이란 기존노동시장의 일자리에 진입하지 않고 개인이 문화, 예술, IT, 농업, 제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조적인 아이디어와 활동을 통해 자신의 지식, 기술, 능력, 흥미적성 등에 용이한 신직업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입니다. 또한 창직을 통한 신직업으로 창업, 취업, 자유업 등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빠르게 변해가고 있는 세상속에서 여수시가 창직(창업)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중간에 빠짐없이 성실하게 수강하여 진지하게 창직, 창업에 임하고자 하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합니다.

 강의일정은 2019년 9월 26일부터 10월 11일까지 총 5회가 진행되며, 매주 목, 금요일 13:00~17:00에 진행되며 수강료는 무료입니다. 모집기간은 2019년 8월 30일부터 9월 20일까지이며, 선발인원 정원인 30명을 초과 시, 사전심사 후 선발 예정입니다. 강의장소는 여수시 진남경기장 내 평생학습관 2강의실에서 진행되며, 모집대상은 창직에 관심이 있는 여수 청년 및 예비 창직자입니다. 접수방법으로는 여수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은 후 이메일 접수가 가능하며, 이메일은 iaelongee@korea.kr 입니다.

 교육내용은 창직입문, 심화, 응용 과정, 특강, 그룹별 토의 멘토링이 진행됩니다. 5회차 과정중 입문 1회차, 심화 2,3,4회차, 응용 5회차로 진행되며, 1회차는 특강, 나머지 차수는 그룹별 토의 멘토링으로 진행됩니다. 1회차는 직업세계의 변화와 창직의 필요성에 대해서 특강이 진행됩니다. 세부내용으로는 사라지는 직업, 미래 직업 트렌드, 창업과 창직의 차이, 창직의 필요성 및 사례입니다. 2,3,4회차는 창직 아이디어 발상, 창직 통찰력, 나만의 직업만들기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5회차는 창직의 구체화라는 주제로 진행됩니다. 세부내용이나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인구일자리과(061-659-3678)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